목주름 관리법, 딱 한 가지만 한다면 '이 조합'
안녕하세요. 닥터코코입니다.
아무리 관리를 해도 나이가 드러날 수 밖에 없는 곳이 딱 한 곳 있다면 어디일까요?
많은 분들이 예상하셨다시피, 바로 '목'입니다.
나이가 들면서 얼굴 주름, 팔자주름은 관리하는 분들이 많이 있지만 목은 평소에 놓치기 쉬운 부위인데요.
특히 고화질의 TV화면에 잡히는 배우들이나 가수들의 경우에는 목주름을 더 철저히 관리하곤 합니다.
그만큼 목주름은 나이들어보임 여부를 판가름하는 중요한 요소 중 하나라고 할 수 있는데요.
따라서 오늘 글에서는 목주름 관리법에 있어 주로 활용하는 관리 조합에 대해 소개하고, 각각 어떤 식으로 목주름 관리에 도움이 되는지를 알려드릴까 합니다.
벨로테로와 레디어스, 목주름 꿀조합 시술?
코코의원의 나이테 리무버 시술 전후 사진입니다.
저희 코코의원에서 진행하고 있는 목주름 관리법 시술 베스트 조합은 바로 '벨로테로 필러'와 '레디어스 스킨부스터' 입니다.
그렇다면 이 두 조합이 어떻게 시너지를 내는지, 각각의 시술은 어떤 원리인지부터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벨로테로입니다. 벨로테로란 히알루론산 필러로, 얇은 피부에도 자연스럽게 볼륨을 채워주는 것이 특징입니다.
이미 기술로는 정평이 나 있는 멀츠사의 제품이며, FDA승인을 받은 스위스산 필러 제품으로 피부 밀착력이 우수해 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특히 목 부분처럼 얇고 민감한 부위에 적합하도록 설계되어, 목주름 관리법에 있어 주로 활용되는 필러입니다.
목에 필러가 아플까봐 무서워하시는 분들도 계신데요. 목주름 필러는 아주 얇게 시술이 들어가기 때문에, 마취주사를 진행하면 통증이 심하지 않습니다.
목은 앞서 말씀드렸듯 피부가 얇은 편에 속하기 때문에 일반 필러를 사용하면 자칫 울퉁불퉁하고 매끄럽지 못한 표면을 만들 수 있는데요.
또한 벨로테로 필러는 퍼짐성이 좋고, 부드러운 성질을 띄기 때문에 가로로 길게 퍼진 목주름을 가지신 분들에게 적합합니다.
멍이나 붓기가 약간 있을 수는 있지만, 즉각적인 주름 개선으로 인해 바로 잔주름이나 깊은 가로주름이 채워져 좋은 예후를 볼 수 있습니다.
또 피부 밀착력이 좋기 때문에 모양을 만들고 유지하는 조형성이 뛰어나 목처럼 얇고 움직이 많은 부위에도 주로 사용하곤 합니다.
다음으로는 레디어스 콜라겐부스터입니다.
레디어스는 단순히 주름을 채워주는 필러가 아니라 콜라겐 재생을 유도, 시간이 지나면서 피부가 스스로 좋아지는 결과를 보여줍니다.
피부 깊은 층에서 콜라겐 생성을 자극하고, 시간이 지날수록 피부의 탄력도가 올라가지요.
일반 필러는 시간이 지나면 흡수되어 사라지는 반면, 레디어스는 콜라겐 생성 덕분에 더 오랜 기간동안 좋은 예후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또 단순히 주름을 채워주는 것 외에도 약간의 리프팅 기능이 있어 필러가 흡수되어도 이전보다 목주름이 덜 눈에 띄게 됩니다.
레디어스 콜라겐부스터는 워낙 코코의원에서도 입소문을 타서, 제가 키닥터가 된 이후로는 참 많은 케이스를 진행하고 있는 시술이기도 합니다.
벨로테로와 래디어스를 함께 시술하는 이유
그렇다면 벨로테로와 레디어스 콜라겐부스터가 어떻게 목주름 관리법으로 시너지를 낼 수 있을까요?
예상하셨듯, 먼저 벨로테로 필러로 얇고 넓게 가로로 깊은 주름에 골고루 볼륨감을 줍니다.
그러면 즉각적으로 눈에 띄는 주름이 사라지고, 시술의 결과를 느낄 수 있지요.
그러나 목은 움직임이 많은 부위이고 주로 목주름이 깊은 분들은 생활 습관 등에 있어 고개를 자주 숙이고 스마트폰을 보신다거나...
목을 아래로 내린 채로 꾸벅꾸벅 졸면서 목주름을 더 깊어지게 만드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이때 레디어스 스킨부스터를 함께 조합해 시술함으로서 필러가 흡수되는 동안 콜라겐 생성을 유도, 목주름 부분의 탄력도 개선을 진행합니다.
그러면 필러가 흡수되어 다소 이전보다 볼륨감이 꺼져도, 그동안 레디어스 콜라겐부스터가 만들어 놓은 콜라겐이 그대로 양감을 유지해 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이 두 가지 조합을 활용하면 목주름과 피부 컨디션, 두 마리 토끼를 한번에 잡을 수 있는 것이죠.
물론 목주름 관리법을 위해 평소 턱을 위로 당겨 쭈욱 늘려 주신다거나, 고개를 너무 숙이지 않는 등의 생활 습관 교정도 필수적입니다.
목은 피부가 얇아 관리 시기를 놓치면 금방 주름이 깊어지기 쉬운 부위인데요.
따라서 주름이 얕을 때부터 미리 관리를 해 주시는 것이 좋기는 합니다.
벨로테로와 레디어스는 다운타임이 짧고 멍과 붓기가 오래가지 않아 목주름 관리에 있어 권장드릴 만한 조합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목주름이 깊어지기 전에 관리를 하고 싶은 분들을 위해 오늘은 목주름 관리법에 대해 작성해 보았습니다.
목주름 관련 정보를 찾고 계셨던 분들께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